
전남 진도군이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군민과 함께하는 ‘자연순환 실천 캠페인-알루미늄 캔 수거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진도군청 주민복지과가 진도군청 공지사항(게시물 번호 186040)을 통해 안내한 이번 캠페인은, 무심코 버려지기 쉬운 재활용 자원인 알루미늄 캔을 수거하여 환경 오염을 막고, 이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 등을 지역 사회를 위해 환원하는 일석이조의 봉사활동이다.
알루미늄 캔은 재활용 효율이 매우 높은 자원으로, 새 캔을 만드는 것보다 재활용할 경우 에너지를 90% 이상 절약할 수 있다. 진도군은 이번 수거 캠페인에 자원봉사자 및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하며, 지역 사회 내에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를 정착시킨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환경을 보호하는 작은 실천이 모여 큰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다”며, “청정 진도를 지키고 이웃 사랑도 실천할 수 있는 이번 캠페인에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자원봉사 시간 인정 및 구체적인 수거 방법 등은 진도군 주민복지과(☎ 061-540-3169)와 진도군자원봉사센터(☎ 061-540-3169, 544-794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지경준기자
